이제 에픽게임즈 런처 실행해도 유플러스 셋탑박스가 멈추지 않는다 (고마워요! U+ 인터넷!)
분명 작년까지만해도 에픽게임즈 런처를 실행하면 유플러스의 IPTV의 신호가 간헐적으로 끊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이것때문에 클레임을 10번도 더 넣었을거에요. (정중하게) 신호 변경도 해보고, 회선도 일부 변경도 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아마 유플러스의 신호와 에픽게임즈의 서버 신호 중 일부가 충돌을 하면서 간헐적 끊김이 발생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사실 이 문제 때문에 통신사를 바꿔야 할지 고민을 잠깐 했습니다. 그러나! 무려! 10년 이상 사용해왔던 유플러스이기에 장기할인도 적용받고 있는데다 매년 재약정을 할때마다 이것 저것 많은것을 챙겨주던 유플러스여서, 미운정 고운정이 이미 다 들어서 손쉽게 통신사를 바꿀 엄두가 나지 않더라고요. 더 중요한 문제는 통신사를 바꿔도 만약 이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그러면 지금까지 누적시켜 사용한 유플러스 실적도 사라져버려서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게 될 것 같았습니다.
그나마 한가지 희망을 걸만한건 기존 인터넷 회선은 기본 속도였다는 것! 기가인터넷도 많이 상용화가 된 요즘이기에 한번 기가인터넷으로 교체를 하면 속도 파워가 올라가니까 셋탑박스 신호 문제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가격 비교를 해보니까 지금 납부하는 돈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한번 도전해 보기로 결심합니다.
상담 받기
일단 상담을 받아봤는데 기가인터넷으로 교체하는 경우에 AP 장치는 그대로고 신호 강도만 변경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IPTV 기기는 변경됩니다. 더 좋은 세대의 디바이스로 말이죠. 기존 셋탑박스는 단순한 티비 신호만 주고 받는 역할이었으나 새로운 디바이스는 마치 스마트TV처럼 변경해 줍니다. 따라서 기존에 사용중이었던 샤오미 스마트TV 박스는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사양이 훨씬 좋아서 빠릿빠릿 하니까요. 이건 참 좋네요. 일단 저의 교체 의도에 대해 상담원분께 전해드렸습니다.
"제가 기가인터넷으로 변경하려는 이유가, 기존에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자꾸 TV 신호가 간헐적으로 끊겨서 그런거거든요. 지금까지 제 명의로 AS 접수된 기록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다 동일한 불편 증상으로 접수된거에요."
"아, 그러네요. 확인 됩니다. 고객님. (ㅠㅠ)"
"그래서 이번에 한번 기가인터넷으로 교체를 해볼까 하는건데... 문제는 교체를 해도 증상이 동일해버리면 이걸 교체한 이유가 사실 없는 거잖아요? 그래서 그게 좀 고민이에요."
"아 많이 불편함을 느끼셨겠습니다."
"네... ㅠㅠ 솔직히 이것때문에 타 통신사로 갈아탈까도 고민했어요. 근데 그렇게 해도 해결이안 되면 지금 혜택도 모두 사라지니까 선뜻 그러기도 어렵고요."
"맞습니다. 고객님. 음~ 그러면 이렇게 한번 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엇? 무엇인가요?"
에픽게임즈 실행한 모습 |
유플러스 인터넷 상담사님의 제안은 이랬습니다. 일단 기가인터넷으로 교체 후, 해당 문제가 다시 제현되면 원복(원상복구)를 해드린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저에게는 나쁜 제안이 아니었기에 그렇게 하기로 응했습니다. 다만 이번 기가인터넷 교체 후 변경되는 셋탑박스는 이제 매달 임대비가 발생을 하게 될 것이랍니다. 물론 원복을 하면 이 비용은 없어지게 되는 것이고요.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인터넷 설치 기사님께서 방문하셨습니다. 순식간에 TV 셋탑박스가 최신 버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가 인터넷 속도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확실히 기가 인터넷 속도는 일반 인터넷보다 빨랐습니다. 브라우저 속도가 빠른게 아닌,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가 많이 빨라졌어요. 피부로 확 느껴집니다. 다시 원래 속도로 돌아가라고 하면 한동안 후유증을 앓게 될 수준이었습니다.
뜻밖의 혜택
이제 에픽게임즈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TV 신호는 또 다시 간헐적으로 끊김을 확인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다시 상담사님께 전화를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상담을 받은 ㅇㅇㅇ입니다. 그때 상담해주신분께서 교체 후에도 증상이 동일하면 다시 원복해주신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증상이 나타나서요. 그래야 할 것 같습니다. 엉엉!"
"안녕하세요. 아이고 그러시군요.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ㅠㅠ) 근데 이미 회수해간 셋탑박스는 다시 원래대로 돌려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네에? 그럼 저는 어떻게 해야...?? 도스레바 이이??"
"음, ㅇㅇㅇ고객님 저의 유플러스 사용 기간을 살펴보니 10년 이상 사용해주신 VIP 장기고객님이시네요. 그래서 지금 새로 설치해드린 셋탑박스 임대 비용은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를 해드리고자 하는데 어떠신가요? 그러면 원래 쓰시던 기존 요금과 차이가 거의 없으실거에요."
"오....?! 그렇게 가능한건가요?"
"네. 너무 죄송스러운 마음에서 저희가 그렇게 진행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렇게 해주시면 저야 좋죠. 그렇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객님. 이번 약정기간 동안 셋탑박스 비용은 발생하지 않도록 처리 도와드렸습니다. 혹시 다른 불편한점은 없으신가요?"
"네! 없습니다. (싱글벙글)"
"다시 한 번 저희 유플러스를 오랫동안 이용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불편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고객센터로 다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상담사 ㅇㅇㅇ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고객님!"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그렇게 나는 유플러스 기가인터넷을 원래의 일반 인터넷 금액에서 큰 차이가 없는 요금으로 잘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건 생각하지도 못한 보상이었어요. 근본적인 간헐적 끊김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으나 어쨌든 금전적으로 최대한 손해가 없도록 신경써주신 엘지유플러스 상담사님들께 깊은 감사를 느낍니다. 이래서 고객 감동이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해요.
또 뜻밖의 행운
어느날부터일까요? 이제 유플러스 TV가 끊임이 없습니다. 에픽게임즈 런처를 실행하고 언리얼엔진이나 게임을 실행해도 말입니다. 전~혀 안끊겨요. 아마 셋탑박스 UI가 패치되면서 소프트웨어도 뭔가 변화가 있었던 모양입니다. 그게 기존 에픽게임즈 런처와 호환이 좋아진 것 같기도 하고요. 아니면 에픽게임즈 런처가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변화가 생겼을수도 있고요. 아무튼 이젠 IPTV 간헐적 끊김 문제는 완벽히 해결되었습니다.
알뜰폰 결합까지 가능?!
최근에 스마트폰 알뜰폰 요금제를 변경했습니다. LG헬로비전을 거의 5년 정도 사용중이었는데 변경했던 이유는 더욱 저렴해진 타사 알뜰폰 요금제도 이유 중 하나지만 결정적인건 바로 결합 할인이었습니다. 기존 알뜰폰 회선은 KT망이었고 옮기려는 통신망은 U+입니다. 이야기모바일이라는 알뜰폰 서비스 업체인데 여기 요금제 중 일부가 유플러스 인터넷과 결합이 가능하고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최대 13,200원까지 할인이 적용되는 아주 엄청난 혜택이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면 안 바꿀 이유가 없잖아요? 그래서 바꿨습니다.
역시 통신사를 바꾸지 않은건 정답이었습니다. 또한 이런 문제가 있었다고 통신사에 짜증내지않고 차분히 응대했던것도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보면 막 본인 화를 주체못하고 흉기로 사람을 위협하거나 죽이는 문제들이 많잖아요? 물론 그마저도 선택적 분노조절잘해지만요. 아무튼 감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사람들의 최후는 그리 행복한 결말이 아니라는걸 잘 알고 있습니다. 솔직히 상담사들도 고객들에게 빅엿을 먹이는 존재들이 아니잖아요? 그걸 아니까 저도 성심성의껏 상담을 하려고 했고요. 기분이 태도가 되지 말자는 말을 들었는게 진짜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지금은 모든게 해결되어서 아주 기분 좋게 사용 중입니다.
저가 만약 짜증 냈었다면 기가인터넷을 비싸게 이용하고 있었을 거에요. 그럼 또 그게 짜증난다고 타 통신사로 갈아탔을 거고요. 그러면 지금의 이 결과는 절대 아니었을 겁니다. 물론 인터넷 통신사를 새로 변경할때마다 현금 서비스며 이것저것을 챙겨주는게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기본 3년 약정을 해야하는게 한국 인터넷 서비스의 현실! 3년간 지금의 금액과 이렇게 변경해서 사용중인 3년 이용 금액일 비교해보면 엄청난 차이가 있을겁니다. 다시 한 번 상담을 꼼꼼히 해주셨던 유플러스 상담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유플러스 인터넷을 이용하겠습니다! 곧 이사를 가는데 그때도 당연히 유플러스를 이용할 겁니다. 오늘 내용 끝!
댓글
댓글 쓰기
비밀글은 삭제합니다. 공개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