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영구 관리자권한 레지스트리 수정 편집 방법
이번에는 윈도우11 영구 관리자권하는 얻는 방법입니다. 레지스트리를 통해서 수동으로 설정하면 되는데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또한 이 방법은 반드시 윈도우11 버전만 해당되지 않습니다. 윈도우8부터 이 경로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아마 앞으로 나올 윈도우 버전도 특별한 이슈가 없는한 이 방법에서 크게 달라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먼저 윈도우 레지스트리창을 열기 위해서 Win+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열기에 regedit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떴습니다. 이제 다음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Policies > System
이 경로로 정확히 들어가셨다면 오른쪽에 EnableLUA 라고 하는 값이 있을겁니다. 더블클릭합니다.
한 번도 수정하지 않았다면 값이 1로 입력되어 있을겁니다. 이것을 0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엄청 쉽죠?
재부팅 후 성공적으로 영구 관리자권한이 적용되면 다시 한 번 Win+R키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적용 전에는 없던 "이 작업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라는 문구가 활성화되어 있을겁니다. 이게 완벽히 적용되었다는 증거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
비밀글은 삭제합니다. 공개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