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패스 카드 발급 및 삼성페이(삼성월렛) 교통카드로 등록하는 방법
인트로
K패스 카드를 아시나요? 직장인 입장에서는 교통비도 결코 무시 못 하죠. 아?!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실 수 있으니 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제 직장인입니다. 프리랜서의 삶은 잠시 접고 직장인 라이프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이사 때문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티스토리의 수익 스틸 때문에 너~무 치명적인 영향에 의해 사실상 저의 직장인 삶은 정해진 기로였던 것입니다. 아무튼 직장인으로 변신하면서 동시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직장까지 지하철로 한 방에 가더라고요. 지하철역과 가깝기도 하고요. 그래서 K패스 교통카드도 만들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
K는 말 안해도 무엇의 약자인지 아실겁니다. 그렇습니다. 한국패스 교통카드인 것입니다. 일단 크게 다음의 등급에 따라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의 교통비에 대한 일부 금액을 캐쉬백 해줍니다.
일반인 : 20%
청소년 : 30%
저소득 : 53%
이 밖에 더 디테일한 세부 내용은 위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발급 방법
홈페이지에 보시면 K-패스 카드의 종류가 나와있습니다. 크게 신용카드와 체크카드가 있죠. 마음에 드는 카드사의 카드를 선택하시어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K-패스 등록하기
나의 하나은행 K패스 체크카드 |
저는 주 은행인 하나은행의 K패스 체크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체크카드로 결정한 이유는 다른 거 없어요. 어차피 이 카드는 교통카드가 주요 업무입니다. 따라서 굳이 불필요한 연회비 발생을 원치 않았기에 체크카드로 개설한 것입니다.
K패스 홈페이지에 정상 등록된 모습 |
이제 K패스 교통카드를 만들었다면 K-패스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 가입을 진행합니다. 회원 가입 진행 프로세서에서는 개설한 K패스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1개의 개정에는 1개의 K패스 카드만 등록 가능합니다.
삼성월렛(구-삼성페이) K-패스 교통카드 연결하기
이제 삼성페이에 K패스 교통카드를 연결시켜 보겠습니다. 엄청 쉽습니다.
삼성월렛을 실행합니다. 지금은 삼성페이가 삼성월렛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삼성월렛을 실행하시면 교통카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지금 저는 등록이 이미 완료된 상태기에 여러분들께서 보는 화면과 다릅니다. 아마 카드 등록 항목이 있을거에요. 터치하시면 티머니와 이즐(EZL) 교통카드 두 개의 옵션이 나옵니다. 저는 티머니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후불로 선택했습니다. 탄 만큼만 매월 납부하는 시스템이 후불입니다.
참고로 이즐의 경우에는 체크카드 연결이 안 됩니다. 따라서 티머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근데 eSIM(이심) 사용자 분들은 티머니 옵션이 아예 없을거에요. 그러므로 이심 사용자는 어쩔 수 없이 이즐을 선택하셔야 하며 K-패스 신용카드를 발급하셔야 합니다.
이제 결제에 필요한 카드를 선택해 줍니다. 당연히 저는 K패스 하나 체크카드를 연결해 주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개설한 K패스 카드를 찾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K패스 교통카드를 삼성페이에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참 쉽죠?
K패스 사용 정보
K패스 교통카드 사용 정보는 K패스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 경우에는 9월에 총 65,000원의 대중교통비용이 발생했군요. 저는 일반인 신분이기에 65,000원에 대한 5분의 1인 13,000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정확하죠? 일반인이라해도 교통비의 20%는 매우 달달합니다. 혹시 아직도 K패스 카드를 안 만드셨다면 꼭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끝.
댓글
댓글 쓰기
비밀글은 삭제합니다. 공개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